내용제보:mzjubao@cnr.cn

초점뉴스

요즘 매일 컴퓨터 앞에 있은 어린이들의 시력 어떻게 보호?

2020-03-23 17:59:00     责编:김룡     来源:央广网

인터넷 수업으로 피곤해진 

어린이들의 눈을 어떻게 보호해야할가?

우선 정확한 자세를 취하도록 해야 한다. 책상과 의자의 높이를 어린이의 키에 맞게 조절하고 책을 볼때 눈과 책은 적어도 30센치메터의 거리를 두어야 하며 가슴과 책상은 주먹 하나의 거리를 두고 펜을 바르게 잡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식사할 때나 침대에 누웠을 때 책이나 전자제품을 사용하지 말게 하며 어둡거나 지나치게 밝은 장소에서 독서나 글을 쓰지 말게 해야 한다. 색과 밝기가 균일한 스탠드를 사용하고 빛을 반사하는 아트지(铜版纸)로 된 책을 읽지 말아야 한다. 

어린이가 장시간 전자제품과 텔레비죤을 시청하는 것을 피면해야 한다. 수업시간이 아닐 경우 전자제품 사용을 최대한 피하며 전자제품을 사용하더라도 매번 15분 미만, 하루 1시간을 넘겨서는 안된다. 6살전 학령전 어린이는 휴대폰과 컴퓨터 등 전자제품의 사용을 피면해야 한다. 어린이의 전자제품 사용을 줄이려면 부모의 노력이 가장 중요한바 어린이 앞에서 최대한 전자제품 사용을 줄여야 한다. 

어린이의 안부피로 어떻게 해소?

가벼운 운동으로 어린이의 안부피로를 해소할수 있다. 어린이나 청소년들은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웃몸일으키기 등을 선택할수 있다. 중소학교 학생들은 부모를 도와 가사를 분담하는 방식으로 건강을 챙길수 있으며 하루에 두번정도의 안부보건체조(眼保健操)를 할것을 건의한다. 특히 눈을 오래동안 사용한후 안부보건체조를 할 것을 권장한다. 안부보건체조를 하기전 먼저 손을 씻어야 한다. 

충족한 수면과 합리한 영양은 안부건강의 기초이다. 소학생은 하루의 수면시간을 10시간 보장해야 하며 초중생은 9시간, 고중생은 8시간을 보장해야 한다. 특히 유아, 청소년들은 균형적인 영양을 섭취해야 하는바 편식하지 말고 설탕을 적게 섭취하며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물은 매일 1500ml 섭취할 것을 권장한다. 

전문가: 어린이의 눈이 이런 증상을 보이면

반드시 의사를 찾아야

중산대학 중산안과센터의 양효 교수는 어린이의 안부가 불편하다고 해 반드시 병원을 찾아 진찰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라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으로 찾아 올 것을 건의했다. 

단시기내에 시력이 현저히 떨어지거나 안구 통증을 느끼고 안구에 외상을 입었을 경우이다. 구체적인 증상을 지켜본다면 시력이 현저히 떨어지고 안구가 충혈된 경우, 안구가 급작스럽게 아프거나 충혈, 두통 등 증상이 나타난 경우, 급작스럽게 물체가 흐릿하게 보이는 경우, 그리고 안부의 외상(가벼운 안피찰과상, 시력이 떨어지지 않은 안구 외상은 급히 병원을 찾지 말고 집에서 관찰할 수 있음), 이물질 등이 눈에 들어갔을 경우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야 한다. 

만약 안구피로로 안부가 깔깔하거나 가려울 경우 먼저 안약을 쓰지말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안부피로를 해소할수 있다. 례하면 손으로 눈을 비비지 말고 눈주변에 뜨거운 찜질을 해준다. 평소 안부에 알레르기 증세가 있었다면 얼음찜질을 해주는게 좋다. 만약 안부의 분비물이 증가되고 깔깔하거나 가려운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찾아야 한다.

전염병 류행기간 장시기 컴퓨터로 인터넷 수업을 받는 어린이들의 안부 건강에 꼭 중시를 돌려야 한다. 개학후 어린이가 먼 곳을 볼 때 눈을 찌프리거나 쉽게 안부 피로를 느끼며 성적이 떨어지고 정서적인 변화가 심할 때에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中央广播电视总台 央广网 版权所有

요즘 매일 컴퓨터 앞에 있은 어린이들의 시력 어떻게 보호?

인터넷 수업으로 피곤해진 어린이들의 눈을 어떻게 보호해야할가? 우선 정확한 자세를 취하도록